뷰페이지

“덜덜 떨렸다”며 강도 멱살잡고 ‘패대기’ 친 20대女 정체

“덜덜 떨렸다”며 강도 멱살잡고 ‘패대기’ 친 20대女 정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1-20 17:32
업데이트 2023-01-20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장품매장 강도 직접 붙잡아
예비 소방공무원…“든든하다”

이미지 확대
독자제공, 연합뉴스
독자제공, 연합뉴스
“경찰에 신고하는 손이 덜덜 떨릴 만큼 너무 무서웠지만 놓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더 강했다.”

화장품 매장에서 현금을 훔치려 한 강도를 20대 여성이 직접 붙잡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0일 오전 11시 40분 전북 부안군 부안읍의 한 화장품 매장에 강도가 들었다. 잠깐 화장실을 다녀오던 이모(29)씨는 계산대 쪽에서 소리가 들려 고개를 돌렸다가 현금을 빼가는 한 남성을 발견했다.

이씨는 곧장 계산대로 달려가 손에 5만원권을 쥐고 있던 남성을 붙잡았고, 다른 손으로는 전화를 들어 112에 신고했다. 남성은 이 씨의 목을 조르고 신체를 무는 등 강하게 저항했지만 이 씨는 두 손으로 남성의 목덜미와 팔 등을 꼭 잡은 채 놓지 않았고 다리를 걸어 넘어트리며 제압했다.

이후 경찰에 재차 신고하는 사이 남성이 매장 밖으로 도망갔다. 이씨는 손과 다리에 힘이 풀렸지만 ‘놓칠 순 없다’는 생각으로 그를 쫓아가며 경찰에 이 사실을 알렸다. 출동한 경찰은 버스터미널로 도망친 이 남성을 붙잡아 강도상해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

범인 검거에 큰 공을 세운 이씨에게는 감사장을 수여될 예정이다. 위급한 상황에서도 강도를 직접 붙잡아 둔 이씨는 올해 4월 교육을 앞둔 ‘예비 소방공무원’이었다. 아버지와 언니도 전북소방본부에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어디서 그런 힘이 나왔는지 지금도 신기하다. 강도가 검거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상여자다” “예비 소방공무원이라니 든든하다” “저렇게 위협 받는 상황에서 무서웠을텐데 끝까지 끌고 가는 거 멋있다”라며 대단하다고 입을 모았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