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 동원대 상호협력 업무협약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 동원대 상호협력 업무협약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11-23 18:30
업데이트 2018-11-23 1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포츠와 교육 통해 새로운 사회가치 만들기로

23일 경기 광주시 팀업캠퍼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엄미정(왼쪽)대표이사와 이걸우 동원대총장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23일 경기 광주시 팀업캠퍼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엄미정(왼쪽)대표이사와 이걸우 동원대총장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SCG)는 23일 동원대학교와 경기 광주시 팀업캠퍼스에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와 동원대학교는 국내 최초 스포츠테마파크인 팀업캠퍼스를 통해 대학생들의 일자리 창출, 스포츠산업과 연계한 교육과정 개발, 지역사회 발전 기여, 사회공헌 활동 등의 포괄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엄미정 대표이사와 이걸우 총장, 최종인 사무처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그리고 참석자의 싸인과 협력과 발전을 염원하는 글귀를 담은 빅야구싸인볼을 교환하는 세레모니가 펼쳐졌다.

엄미정 대표이사는 “스포츠는 건강하게 한다는 개념을 넘어 하나의 팀으로 만들어 주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삶의 가치를 배가하는 가장 좋은 도구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 팀업캠퍼스는 지난 6월 운영개시 이후 경기도와 함께 다양한 대회와 스포츠 행사,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는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젊고 다양한 스포츠 문화를 보다 재미있게 그리고 모두가 함께 즐기고 배울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걸우 총장은 “광주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대 걸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힘찬 출발을 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곤지암읍 삼리 430번지에 위치한 팀업캠퍼스는 경기도가 조성하고 에스씨지스포츠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스포츠 테마파크다. 스포츠인들의 꿈에 공간인 야구장과 축구장, 다목적구장과 4레스트 캠핑장(캐빈5동, 글램핑22동) 등 이 조성되어 있다. 최근 스크린·VR 등 이색적인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600평 규모 악티바도 문을 열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현재까지 6만여명이 시설을 이용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