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수정 “윤석열, 결혼한 지 8년...아내 과거 알 가능성 있겠나”

이수정 “윤석열, 결혼한 지 8년...아내 과거 알 가능성 있겠나”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2-14 16:49
업데이트 2021-12-14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수정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12.14 뉴스1
이수정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12.14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가 과거 교수 초빙 지원서에 이력을 부풀려 기재했다는 의혹이 보도된 가운데, 이에 대해 이수정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불법 행위가 있다면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14일 이 위원장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관련 질문에 “수사를 통해 유죄가 나오면 책임져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우리가 뽑을 수 있는 제일 높은 선출직이 대통령인데, 그 부인이 유감스럽게도 평범한 인생을 살아오지 못했다면 불법 행위는 수사해야 된다”고 했다.

다만 “한 가지 좀 안타까운 부분은 결혼한 지 8년 밖에 안 된 남편이 아내의 과거 수십 년을 알 수 있는 가능성이 있겠는가”라며 “그런 것까지 우리가 따져 묻는 세상이 돼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다”라고 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후보와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서울신문DB
윤석열 후보와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서울신문DB
앞서 이날 YTN은 김씨가 2007년 수원여자대학교에 제출한 교수 초빙 지원서 경력 사항이 부풀려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가 제출한 게임산업협회 재직증명서에는 협회가 설립되기 전 기간이 포함돼 있었으며 회사 차원에서 수상한 상을 개인 명의 상인 것처럼 썼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논란과 관련해 김씨는 YTN과의 인터뷰를 통해 “믿거나 말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정확한 경위를 확인하고 있다”며 “근무 기간을 잘못 기재하는 착오가 있을 순 있지만, 재직 증명서를 위조한 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수상 이력 대해서는 “돋보이려고 한 욕심이었다. 그것도 죄라면 죄”라며 “회사 직원들과 같이 작업했기 때문에 넣었다”는 취지로 답했다.

이에 대해 윤 후보는 “(관련 경력이) 부분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허위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팩트는 교수가 아니고 시간강사와 유사한 산학겸임교수다. 제 처가 수상경력으로 쓴 그 작품의 출품과 그 회사 운영과정에 부사장으로 깊이 관여했다”며 “그래서 본인 개인경력이라고 하지 않았고 산학연계 시간강사와 다름없는 겸임교수 자리라 참고자료로 썼다”고 해명했다.

이어 “게임산업협회의 비상근이사는 실제로 그 이사 직함을 가지고 게임산업연회 일을 상당히 도왔고 수원여대인지 폴리텍인지 겸임교수 재직증명 낼 때 정당하게 발급 받아서 낸 것”이라며 “수상경력도 완전히 날조된 게 아니라 자기가 부사장으로서 회사 운영과 작품 출품, 제자들하고 한 걸로 들었다”고 설명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