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들아 미안하다” 할머니가 빨간색 차만 보면 지폐 끼워둔 이유

“아들아 미안하다” 할머니가 빨간색 차만 보면 지폐 끼워둔 이유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4-20 11:11
업데이트 2020-04-20 1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할머니가 빨간색 승용차 문고리에 용돈을 끼워두는 모습.  경남 통영경찰서 광도지구대 제공
할머니가 빨간색 승용차 문고리에 용돈을 끼워두는 모습.
경남 통영경찰서 광도지구대 제공
집 근처에 주차된 빨간색 승용차만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용돈과 군것질거리를 끼워놓고 간 할머니.

경남 통영경찰서 광도지구대는 지난 14일 누군가가 자신의 승용차 손잡이에 5만원권 지폐와 군것질거리를 끼워두고 갔다는 신고를 받았다.

신고자는 지난 2월부터 명정동 서피랑 마을 인근에 주차할 때마다 5차례가량 이런 일이 반복됐다고 설명했다.

이 근처에 주차만 했다 하면 꼬깃꼬깃 접힌 지폐와 함께 비닐봉지로 겹겹이 싼 과자와 떡이 있었다는 것이다.

경찰이 근처 CCTV를 확인한 결과 이 마을에 혼자 살고 있는 86세 할머니가 다녀간 흔적이었다.

치매 증상이 있는 이 할머니는 자신의 집 앞에 아들의 승용차와 색깔이 같은 빨간색 승용차가 주차되면 아들의 차인 줄 알고 용돈과 군것질거리를 남겨두고 갔다.

한때 어려운 형편에 아들에게 맘껏 공부를 시키지 못한 게 미안해 모아둔 돈과 간식을 몰래 두고 갔다는 것이다.

아들은 몇 년 전까지 어머니 집 근처에 살았으나 개인적인 이유로 타지에 머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할머니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한 뒤 할머니가 5차례에 걸쳐 두고 갔던 돈 21만원을 돌려줬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