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기업] CJ그룹

[함께 성장하는 기업] CJ그룹

입력 2014-05-30 00:00
업데이트 2014-05-3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소기업 수출 길잡이 역할 ‘톡톡’

CJ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CSV(Created Shared Value·공유가치창출)로 진화했다. 일방적인 봉사와 나눔에서 벗어나 지역의 사회·경제적 여건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목표로 하는, 즉 ‘나누면서 돈도 버는’ 개념이다. 전담 부서인 CSV 경영실을 설치해 CSV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수립,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CJ오쇼핑이 태국에서 운영하는 GCJ오쇼핑 방송에서 현지 호스트들이 국내 중소기업 부원생활가전의 소형 주방가전 ‘도깨비방망이’를 소개하고 있다. CJ그룹 제공
CJ오쇼핑이 태국에서 운영하는 GCJ오쇼핑 방송에서 현지 호스트들이 국내 중소기업 부원생활가전의 소형 주방가전 ‘도깨비방망이’를 소개하고 있다.
CJ그룹 제공
CJ그룹은 최근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손잡고 베트남 농촌에 ‘새마을운동’ 전파에 나섰다. 베트남 농촌에 고추를 파종하고, 수확된 고추를 계열사인 CJ제일제당이 사들여 농가소득 보장을 통한 지역발전을 꾀하는 것은 물론 회사는 믿을 수 있는 원료 확보 등 ‘윈윈’하는 글로벌 모범사례를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

CJ오쇼핑은 자회사 CJ IMC(International Merchandising Company)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고 있다. 지난해 CJ오쇼핑이 7개국 9개 사이트에서 판매한 한국 상품은 2190억원어치로, 이 중 70%가 중소기업 상품이다.

‘농민과 CJ가 함께하는 즐거운 동행’은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식품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CJ그룹은 2012년 7700억원 정도였던 우리 농산물 구매액을 2015년까지 1조 7000억원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5만여명의 농민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5-30 19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