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교육청 “자사고 집단행동 불합리…청문회서 해명해야”

서울교육청 “자사고 집단행동 불합리…청문회서 해명해야”

입력 2015-07-01 15:25
업데이트 2015-07-01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교육청이 자율형 사립고(자사고) 평가 결과를 두고 반발하는 자사고들에 ‘불합리한 집단행동’을 자제할 것을 주문했다.

서울교육청은 1일 ‘2015년 청문 대상 자사고 4곳의 청문 불참과 관련한 서울시교육청 입장’ 자료를 내고 “청문 대상 학교가 된 자사고들이 청문에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는데 이런 집단행동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

교육청은 “평가 과정에서 어떤 문제 제기도 없이 평가에 참여했으면서 이제 와서 청문에 불참하겠다고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청문 대상이 된 자사고는 집단행동을 자제하고 신중하게 청문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서울자율형사립고교장연합회는 최근 경문고, 미림여고, 세화여고, 장훈고의 교육청 청문회를 거부하며 교육청의 평가 결과에 반발했다.

이 4개교는 서울교육청의 올해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기준점인 60점에 미달, 지정취소 청문 대상에 올랐다. 이달 6∼7일 청문회가 예정돼 있다.

교육청은 입장 자료에서 평가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졌음을 강조했다. 평가의 요소와 내용은 평가지표 설정 과정에서 학교 측에 미리 충분히 안내했고, 교육부의 평가 표준안에 따라 평가를 신중하게 진행했다는 것이다.

교육청은 “평가 과정이나 결과에 불합리하거나 부적절한 부분이 있다고 보는 청문 대상 학교는 청문회를 통해 충분히 해명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