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백신 부족 사태, ‘K방역’이라 쓰고 ‘K무능’이라 읽어”

국민의힘 “백신 부족 사태, ‘K방역’이라 쓰고 ‘K무능’이라 읽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4-15 17:41
업데이트 2021-04-15 17: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2021. 3. 23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2021. 3. 23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박진 “한미정상회담서 백신 확보 최우선 의제로”


국민의힘은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세계 100위권에도 들지 못하고 있다며 정부의 백신 대응을 거듭 비판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15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정부가 2분기 이내에 도입할 것이라고 했던 얀센 백신이 부작용 문제로 접종 자체가 불투명해지는 등 11월 집단면역은 고사하고 향후 접종 스케줄조차 가늠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정보를 독점해 현실을 왜곡하고 여론 호도에 매몰되면 코로나 정국을 벗어날 수 없다”면서 “정권의 명운을 걸고 백신 확보에 백방으로 노력하라”고 촉구했다.

김미애 의원도 회의에서 “1일부터 75세 이상 350만명에 대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국내에 공급된 화이자 백신 물량이 80만명분에 불과하다”면서 “접종률이 5.6%에 그치는 상황에서 정부에 ‘플랜B’가 있나”라고 반문했다.

박기녕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백신 수급 상황에 대해 “‘K방역’이라 쓰고 ‘K무능’이라 읽는다”면서 “백신이 부족해 접종 속도를 내지 못하는 현실을 직시하고 즉각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진 의원은 페이스북에 “백신 대란, 국가비상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의료계, 학계는 물론 야당까지 포함하는 민관 합동의 한미백신협력대표단 파견과 백신 스와프 추진 등 외교적 역량을 총동원하고, 백신 확보를 최우선 의제로 삼아 한미정상회담을 개최해 미국의 협조를 구하라”고 촉구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