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금○○○ 닭다리 정말 좋아합니다” 황대헌의 슬기로운 사회생활

“황금○○○ 닭다리 정말 좋아합니다” 황대헌의 슬기로운 사회생활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2-10 03:45
업데이트 2022-02-10 0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대헌이 9일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을 딴 후 태극기를 들고 링크를 돌고 있다.
황대헌이 9일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을 딴 후 태극기를 들고 링크를 돌고 있다.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은 제네시스BBQ의 회장이기도 하다. 치킨 만드는 그 회사인데 여유가 된다면 황대헌(강원도청)에게 치킨 쿠폰을 무한정 제공해줘야 할 것 같다.

황대헌이 마침내 생애 첫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며 지난 두 번의 아픔을 씻었다. 황대헌은 9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2분 09초 219로 전체 1위로 들어왔다. 혼성계주에서 예선 탈락하고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1위로 들어오고도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실격됐던 황대헌은 이번에는 “깔끔한 것 중에 가장 깔끔한” 금메달을 따냈다.

전 국민이 분노하는 상황에서 누구보다 마음고생이 심했을 황대헌이지만 의외로 황대헌은 차분했다. 황대헌은 “물론 사람이니까 안 괜찮았다”면서 “이렇게 절실하게 벽을 두드려서 안 될 건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아쉬운 판정에도 원망 대신 자신이 가진 것을 보여주겠다는 생각으로 버텼고, 결국 금메달로 보상받았다.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 취재진이 꼭 묻는 질문 중의 하나는 ‘끝났는데 뭐하고 싶느냐’는 질문이다. 메달을 바라보고 하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을 참고 견뎌온 선수들이기에 소소하지만 즐거움을 주는 물음이기도 하다.
황대헌이 콕 집어 말한 치킨 메뉴. 제너시스BBQ 홈페이지 캡처
황대헌이 콕 집어 말한 치킨 메뉴. 제너시스BBQ 홈페이지 캡처
황대헌은 “치킨 먹고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는 말로 사회생활 센스를 선보였다. 빙상연맹 회장사가 치킨 그룹인 탓에 취재진 사이에서 야유가 나오자 황대헌은 “BBQ 엄청 좋아한다. 여기 오기 전에도 먹고 왔다”며 진화에 나섰다.

그러면서 황대헌은 가장 좋아하는 게 ‘황금○○○ 닭다리’라며 특정 메뉴를 콕 집어 말했다. 황대헌은 “회장님한테 농담으로 회사 의자 하나 정도는 제가 했다고 말했다”면서 회장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금메달리스트가 홍보를 해주는 것만큼 광고 효과가 큰 것도 없다. 윤 회장으로서는 홍보를 제대로 해준 황대헌이 고마울 따름이다.

이날 금메달을 땄지만 황대헌의 레이스는 계속된다. 황대헌은 오는 11일 500m 예선과 5000m 계주를 치른다. 황대헌은 “앞으로도 최고 컨디션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팀 코리아 많이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글·사진 베이징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