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편파 판정 분노했던 김연경·BTS, 황대헌 금메달에 ‘리스펙트’

편파 판정 분노했던 김연경·BTS, 황대헌 금메달에 ‘리스펙트’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22-02-10 01:13
업데이트 2022-02-10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연경 금메달 쾌거 축하
BTS 리더 RM “RESPECT”

드디어 첫 금메달
드디어 첫 금메달 9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선에서 황대헌이 금메달을 확정한 후 환호하고 있다. 베이징 뉴스1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에서 벌어진 편파 판정 논란에 태극전사들과 함께 분노했던 ‘배구 여제’ 김연경과 글로벌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첫 금메달 소식에 함께 기뻐했다.

황대헌은 9일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베이징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선에서 2분9초219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황대헌이 중국의 홈 텃세를 뚫고 한국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하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축하 글이 쇄도했다.

특히 김연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황대헌의 마지막 바퀴 금빛 질주 영상을 게시한 뒤 금메달, 태극기, 박수치는 손 모양의 이모티콘으로 화면을 도배하다시피 하며 황대헌의 쾌거를 축하했다. 앞서 김연경은 지난 7일 쇼트트랙 남자 1000m 경기에서 황당한 판정이 계속되자 크게 분노했다.

BTS의 리더 RM도 황대헌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장면을 올리고 ‘존경한다’는 의미의 “RESPECT(리스펙트)!”를 덧붙였다. RM은 지난 7일 황대헌이 준결선에서 두 명의 중국 선수를 추월하고, 1위로 나서는 순간을 담은 영상을 게재하며 박수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이모티콘으로 선수들을 격려했다.

RM이 올린 장면은 황대헌이 인코스를 이용해 조 선두로 치고 나간 순간이었다. 그러나 심판은 황대헌이 다른 선수와 충돌이 없었음에도 추월하는 과정에서 레인 변경을 늦게 했다는 이유로 실격 판정을 내렸다. 이에 중국 누리꾼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BTS의 SNS를 찾아 구토하는 이모티콘으로 댓글 창을 도배했다. 악플 세례에도 RM은 굴하지 않고 베이징올림픽 첫 금메달의 순간을 함께했다.

베이징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