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언론 “文대통령, 일본에 독도 그려진 설 선물 발송...강력 항의” 보도 [김태균의 J로그]

日언론 “文대통령, 일본에 독도 그려진 설 선물 발송...강력 항의” 보도 [김태균의 J로그]

김태균 기자
입력 2022-01-21 21:38
업데이트 2022-04-27 0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한외국대사 등 발송 선물에 ‘독도’ 일러스트
日 아이보시 대사, 수령 거부하고 돌려보내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각국 외교사절단과 미디어 등에 보낸 설날 선물. 니혼TV 화면
문재인 대통령이 각국 외교사절단과 미디어 등에 보낸 설날 선물. 니혼TV 화면
문재인 대통령이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비롯한 각국 대사들과 외국 언론 등에 보낸 올해 설날 선물에 독도 그림이 그려져 있어 일본 측이 선물을 되돌려 보내고 강하게 항의했다고 일본 최대 민영방송 니혼TV가 21일 전했다.

니혼TV는 이날 “문 대통령이 이번주 (주한 일본대사에게) 보낸 설날 선물에 시마네현 다케시마(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부르는 명칭)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며 “일본 대사관은 선물 수령을 거부하고 한국 측에 강력히 항의했다”고 보도했다.

니혼TV는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부부 명의로 된 선물 상자에는 다케시마 그림이 그려져 있고 ‘임기 마지막 해 하루 하루를 소중하게 국정을 완수하고자 한다‘라고 적힌 문 대통령의 편지가 첨부돼 있다고 했다.

선물 배송지는 국가 유공자와 한국 주재 각국 대사와 외국 미디어 관계자 등 약 1만 5000명으로 전해졌다.

니혼TV는 일본 대사관 관계자를 인용해 아이보시 대사가 선물의 수취를 거부하고 반송한 뒤 21일 한국 측에 강력히 항의했다고 전했다.

김태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