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생들 활동 구경오세요”…23일까지 서울학생자치 나눔축제

“학생들 활동 구경오세요”…23일까지 서울학생자치 나눔축제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11-19 09:52
업데이트 2021-11-19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능나눔, 생각나눔 등 4개 영역서...학생들 직접 기획 행사 진행

서울시교육청은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자 23일까지 랜선 서울학생자치 나눔축제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같이 할 때 가치 있는 우리’로, 서울학생참여위원회가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재능나눔, 생각나눔, 활동나눔, 마음나눔의 4개 영역으로 구성해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재능나눔에서는 ‘랜스타 탄생’으로 학생 또는 교사가 춤, 노래, 콩트, 뮤지컬 등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초대 가수 ‘차라리 단추’가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생각나눔은 미래사회와 서울학생자치에 대한 단상을 모은 에세이집 ‘민주시민 아카이브’, 나의 감정을 바로 알고 표현하는 법을 다룬 영상 ‘온라인 북토크 with 백온유 작가’를 시청할 수 있다.

활동나눔의 장에서는 초·중·고 학생자치회가 자신이 다니는 학교의 학생자치활동을 기사문이나 포스터로 소개하고 자랑하는 코너다. 마음나눔의 장에서는 ‘30초 영화제’가 열린다.

주최 측은 23일까지 홈페이지(www.서울학생자치.com)에 행사를 추진한 뒤 다음 달 6~10일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아 서울학생참여위원회 의장(이화여고)은 “이번 서울학생자치나눔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생각을 나누면서 혼자서 빨리 가는 길보다 같이 멀리 갈 수 있는 길이 더 즐겁다는 것을 깨닫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