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시민들이 기대하는 트램은?...시민이 직접 선택

부산 시민들이 기대하는 트램은?...시민이 직접 선택

김정한 기자
입력 2021-06-16 09:56
업데이트 2021-06-16 09: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민국 1호 오륙도선트램, 시민이 직접 고른다”.

부산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남구청과 함께 16일부터 30일까지 부산도시철도 오륙도선(실증노선) 트램 차량 디자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부산시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국토교통부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인 ‘무가선 저상트램 실증’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증구간을 달릴 대한민국 1호 트램의 디자인을 시민의 손으로 직접 고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미지 확대
오륙도선은 남구 대연동 용소교차로에서 용호동 오륙도SK뷰 아파트에 이르는 총연장 5.2km에 달하는 노선이다.

이 가운데 경성대·부경대역에서 이기대어귀 삼거리까지 약 1.9㎞ 구간이 실증노선으로 운영된다.

전 구간 무가선으로 건설·운행되며,2023년 개통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오륙도선을 달릴 트램은 가선 없이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를 주 동력원으로 사용해 한 번 충전에 세계 최장 거리인 4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트램 차량 디자인은 혁신성,도시경관과의 조화,친환경 미래도시 부산 등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트램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남구청 등에서는 현장 조사도 진행된다.
이미지 확대
시는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 최종안을 결정하고 차량 설계에 반영할 방침이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