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7억뷰 돌파

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7억뷰 돌파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08-22 23:50
수정 2023-08-23 07: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이너마이트’ 이어 통산 두 번째

이미지 확대
유엔 총회장에 선 BTS - 유엔 총회에 청년세대 대표로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이 각국 정상들이 연설하는 유엔 총회장을 누비며 유쾌한 화합의 무대를 선사했다.2021.9.21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유엔 총회장에 선 BTS - 유엔 총회에 청년세대 대표로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이 각국 정상들이 연설하는 유엔 총회장을 누비며 유쾌한 화합의 무대를 선사했다.2021.9.21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22일 유튜브 17억 뷰를 돌파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BTS가 2019년 4월 발매한 미니 6집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의 타이틀곡으로, 전날 오후 8시 18분 조회수 17억을 찍었다.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7억 뷰 기록이다.

팝 펑크 장르의 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미국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의 기록을 갖고 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한국어 노래 처음으로 10억회 이상 재생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2023-08-23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