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영·이다영에 관심 보인 일본 “폭력 가해자, 올림픽 출전 못해”

이재영·이다영에 관심 보인 일본 “폭력 가해자, 올림픽 출전 못해”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2-17 00:25
업데이트 2021-02-17 0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영(오른쪽) 연합뉴스
이재영(오른쪽)
연합뉴스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
‘학폭+퇴출’에 외신도 관심


국내 프로배구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흥국생명 쌍둥이 자매 이재영, 이다영의 과거 학교 폭력에 외신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두 사람이 쌍둥이 자매가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당한 것에 대해 일본 언론도 16일 집중 조명했다.

일본 지지통신은 이날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의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중학교 시절 팀 동료를 괴롭힌 것이 드러나 도쿄올림픽 출전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재영과 이다영은 한국의 올림픽 출전권 획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 인기가 많아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며 “하지만 최근 중학교 시절 팀 동료가 SNS를 통해 이들을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했다. 두 선수는 이를 인정하고 사과했지만 비난은 계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최근 온라인상에는 이재영·이다영 선수에게 과거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이재영·이다영 선수에게 학교 폭력을 당한 사람이 4명이라며 21가지의 피해사례를 열거했다.

이재영·이다영은 사과했고, 팀 숙소를 떠나 지난 11일 경기에 불참했다. 흥국생명은 15일 두 선수에게 무기한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발표했다.
이재영(왼쪽)과 이다영.KOVO
이재영(왼쪽)과 이다영.KOVO
흥국생명은 “지난 10일 구단 소속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중학교 선수 시절 학교 폭력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피해자분들께서 어렵게 용기를 내 피해 사실을 밝혀주셨다. 피해자분들께서 겪었을 그간의 상처와 고통을 전적으로 이해하며 공감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일로 배구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을 끼쳐드려 죄송하고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 학교 폭력은 절대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며,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면서 “두 선수는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등 깊이 반성하고 있다. 구단도 해당 선수들의 잘못한 행동으로 인해 고통받은 피해자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흥국생명은 또 “두 선수는 자숙 기간 중 뼈를 깎는 반성은 물론 피해자분들을 직접 만나 용서를 비는 등 피해자분들의 상처가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해야 할 것”이라면서 “구단은 이번 일을 거울삼아 배구단 운영에서 비인권적 사례가 없는지 스스로 살피고, 선수단 모두가 성숙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