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 국내선 멈추나…트럼프 “집중발병지역 운항 중단 검토”

뉴욕 국내선 멈추나…트럼프 “집중발병지역 운항 중단 검토”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4-02 13:52
업데이트 2020-04-02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코로나19 브리핑 도중 눈 감은 트럼프 대통령
코로나19 브리핑 도중 눈 감은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눈을 감은 채 잠시 생각에 잠겨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브리핑에서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관련해 향후 2주가 매우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워싱턴 AP=연합뉴스 2020-04-01 09:20:57
철도와 국내선 항공편 운항 중단 여부 곧 발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미국 내 코로나19 집중발병지역을 중심으로 국내선 운항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코로나19 브리핑에서 국내선 항공편 운항 중단을 검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우리는 분명히 들여다보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뉴욕과 마이애미 등 집중발병지역을 오가는 항공편을 사례로 들면서 “우리는 집중발병지역을 (대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항공사의 모든 항공편을 멈추는 것은 매우 매우 매우 힘든 결정”이라면서 “일단 그렇게 하면 산업을 짓누르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철도 운행은 어떻게 되느냐는 추가 질문에 “비슷한 것이고 우리나라의 미래라는 관점에 있어 매우 매우 큰 결정”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분간 미국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을 수 있다는 전망을 재차 밝혔다. 그는 “어제 말했듯이 어려운 날들이 미국 앞에 놓여 있다. 몇 주가 될 것인데, 지금부터 며칠 내로 시작될 것이고 끔찍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브리핑에서도 앞으로 2주가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라고 말했다. 백악관 당국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더라도 최대 24만명이 사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