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용진, “롯데 불쾌해도 계속 도발할 것…키움 발라버리고 싶어”

정용진, “롯데 불쾌해도 계속 도발할 것…키움 발라버리고 싶어”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4-28 10:29
업데이트 2021-04-28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야구 SSG랜더스 구단주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클럽하우스에 또 등판했다.

경쟁 구단인 키움히어로즈를 향해 “다 발라버리고 싶다”고 하는가 하면 6년에 만에 야구장을 찾은 신동빈 롯데그룹회장을 언급하며 “내가 롯데를 도발했기 때문에 동빈이형이 야구장에 왔다”고도 했다.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정 부회장은 지난 27일 11시 30분쯤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에 접속해 약 1시간가량 야구 관련 이야기를 쏟아냈다.

정 부회장은 ‘롯데자이언츠 외에 라이벌은 어떤 팀이냐’는 질문에 “키움히어로즈”라며 “다 발라버리고 싶다”고 언급했다. ‘바른다’는 농락하듯 이긴다는 의미의 속어다.

정 부회장은 “과거 키움히어로즈가 넥센히어로즈일 때 야구단을 인수하고 싶어서 전전긍긍하고 있는데, (넥센 측이) 나를 X무시하며 자존심이 땅에 떨어질 정도로 내몰았다”면서 “이번에 우리(SSG랜더스)가 키움을 밟았을 때(이겼을 때) 기분이 좋았다. 이 XXX들 잘됐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 부회장은 키움히어로즈 이사회 의장인 허민씨와 개인적으로 매우 친하다면서 “허민과는 매우 친하지만 키움은 발라버리고 싶다”고 했다. SSG랜더스는 지난 23~25일 열린 키움히어로즈와 3연전에서 먼저 2승을 거둬 위닝 시리즈를 가져갔다.

정 부회장은 또 “동빈이형은 원래 야구에 관심이 없었는데, 내가 도발하니까 제스쳐를 취하고 있다”고 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LG트윈스 경기를 관전했다. 신 회장이 야구장을 찾은 건 2015년 9월11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삼성라이온스와 경기 이후 처음이다.

이어 정 부회장은 “계속 도발하겠다”며 “내가 도발하자 롯데가 불쾌한 것 같은데, 그렇게 불쾌할 때 더 좋은 정책이 나온다. 롯데를 계속 불쾌하게 만들어서 더 좋은 야구를 하게 만들겠다”고 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