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천안시 ‘K-DOG FESTIVAL’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천안시 ‘K-DOG FESTIVAL’ 개최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10-25 15:29
수정 2023-10-25 15: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8~29일 천안 오룡웰빙파크서 열려
경진대회, 견공 올림픽 등 운영
이미지 확대
충남 천안시는 28~29일 오룡웰빙파크에서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K-DOG FESTIVAL’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의 생명 존중 가치 확산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천안시장배 학생 반려견 훈련 경진대회(고등부·대학부)를 시작으로 어질리티 경진대회(일반부)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른 산책대회, 반려견-반려인 견공 올림픽 등이 열린다.

이와 함께 올바른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반려동물의 입양·등록 상담, 반려인의 예절 홍보 등도 진행한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동물 보호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반려동물과 반려인, 비반려인의 공존을 선도하는 천안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