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탑그룹, 신안 비금도에 3천억대 휴양단지 조성

유탑그룹, 신안 비금도에 3천억대 휴양단지 조성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10-23 10:57
업데이트 2023-10-23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안군과 MOU…호텔&리조트·골프장 개발
지역인재 채용.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견인

이미지 확대
유탑그룹이 최근 신안군과 ‘신안 비금 호텔&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유탑그룹 제공
유탑그룹이 최근 신안군과 ‘신안 비금 호텔&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유탑그룹 제공
유탑그룹이 최근 신안군과 ‘신안 비금 호텔&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을 위한 투자 협약을 맺으며 전남지역에 네 번째 호텔을 설립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신안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유탑그룹 정병래 회장, 신안군 박우량 군수, 유탑건설 정성욱 대표, 신안군의회 김혁성 의장 등이 참석했다.

‘신안 비금 호텔&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은 신안군 비금면 일원에 약 145만2,828㎡ 규모의 호텔&리조트와 골프장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약 3,000억원에 이른다.

투자협약을 통해 유탑그룹은 사업의 투자를 이행해 호텔&리조트, 골프장을 건설하고 건설 과정 및 운영에 있어 적극적인 지역 인재 채용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을 협의했다.

신안군은 해당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 및 민원 사항에 대한 업무 협조를 약속했으며 공공 기반 시설에 대한 지원을 이행할 것으로 보인다.

유탑그룹은 발전용량 400MW, 사업규모 2조원이 넘는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위해 신안군과 협업한 바 있으며 이번 개발사업을 기점으로 다시 한 번 상생의 의미를 다졌다.

정병래 유탑그룹 회장은 “잘 지은 고급 리조트 하나로도 지역 관광의 흐름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이번 비금 호텔&리조트와 골프장을 통해 보여드릴 것”이라며 “신안군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역 최고의 호텔&리조트, 골프장을 개발하고 신안의 아름다운 경관을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유탑그룹은 2014년 유탑유블레스호텔 제주를 시작으로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광주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까지 1,000실이 넘는 객실과 부대시설을 직접 시행, 시공,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탑은 신안군에 네 번째 대규모 호텔&리조트를 설립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안군과는 발전용량 400MW, 사업규모 2조원이 넘는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위해 협업한 바 있으며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통한 신성장동력을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