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건강주사 맞고 피멍” 아옳이 주장에 병원 측 “거짓과 허언...법적 대응”

“건강주사 맞고 피멍” 아옳이 주장에 병원 측 “거짓과 허언...법적 대응”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1-08 15:02
업데이트 2021-11-08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옳이 인스타그램
아옳이 인스타그램
건강 주사를 맞은 후 온몸에 피멍이 드는 부작용을 겪었다고 주장한 인기 유튜버 아옳이(본명 김민영, 30)가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인 가운데, 해당 병원이 “거짓과 허언”이라고 반박하며 역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아옳이에게 시술을 한 병원 측은 8일 법무법인(대륙아주 이종원 변호사)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아옳이 측 주장에 반박했다.

앞서 아옳이는 지난달 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일주일간 너무 아프고, 정말 교통사고 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몸을 볼 때마다 너무 충격적이어서 힘든 한 주였다”라며 온몸에 피멍이 든 모습을 공개해 충격을 안겼다.

그는 “원래는 멍이 드는 시술이 아니다”며 “만성 염증과 틀어진 체형에 좋은 건강 주사라고 해서 맞았다”고 설명했다. 이후 아옳이는 대학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고 기흉 진단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옳이의 주장에 시술을 한 병원 측은 “병원이 한 번도 사용한 적 없는 ‘건강주사’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고 시술을 받게 된 이유를 꾸며낸 이유가 뭘까요”, “왜 멍에 대한 설명을 받고 시술동의서에 서명하고도 SNS에 ‘멍이 안드는 주사라고 해서’라는 거짓말을 올렸을까요?”라며 아옳이 측에 의문을 제기했다.

또 병원에서는 단 한번도 ‘건강주사’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았다며 “본원 홈페이지에서 ‘건강주사’라는 용어를 사용하다가 최근 이를 수정하였다는 허위 사실을 반복적으로 유포하는 몇몇 분들이 있는데, 그러한 행위에 대하여는 엄중한 법적 처벌이 따르게 될 것임을 밝혀둔다”고 경고했다.

시술시간 관련 홈페이지 내용이 변경된 것에 관해서는 올해 5월쯤 시술효과 증대를 위한 시술 방법 개선에 따라 시술시간이 늘어났으나(의사 3~4인 동시 시술에서 의사 1~2인 순차적 시술), 변경 전 시술 시간 내용이 홈페이지에 그대로 남아 있어 이번 기회에 바로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와 관련한 내용은 이미 시술 전 아옳이에게 설명을 했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이 사건으로 인해 계속 구설수에 오르는 것 자체가 막대 한 피해이므로 이 사건이 법적 분쟁으로 비화되는 것을 결코 바라지 않는다”면서 “단지 하루 빨리 허위 사실로 인한 비난과 오해가 사라지기를 바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거짓과 허언을 정당화하고 자신을 신뢰하는 구독자들조차 기만하려는 시도를 계속 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옳이는 6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로 주로 패션, 뷰티 콘텐츠를 선보인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