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접종 보건소에 ‘폭파’ 협박…경찰 내사 착수

문 대통령 접종 보건소에 ‘폭파’ 협박…경찰 내사 착수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21-03-25 11:35
업데이트 2021-03-25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2021.3.23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2021.3.23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보건소와 담당 간호사에 협박성 전화가 쏟아지자, 경찰이 내사에 들어갔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25일 문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종로구 보건소와 백신을 접종한 간호사에 협박 전화와 문자가 이어진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내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받았다. 당시 간호사가 주사기를 들고 가림막 뒤로 오가는 과정에서 주사기에 뚜껑을 씌우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백신을 화이자로 바꿔치기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지난 24일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주사기 침이 노출된 상태에서 움직이게 되면 오염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주사기에 찔릴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위험성을 차단한 채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단체는 종로구청과 보건소에 ‘불을 지르겠다’, ‘폭파시키겠다’거나 ‘사실을 밝히라’는 협박성 전화를 걸기도 했다. 구청은 해당 간호사 보호를 위해 업무에서 배제했다.

경찰 관계자는 “백신을 둘러싼 논란이 번지는 것은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사실 관계 등을 확인하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다. 협박 등 불법 행위가 확인되면 사법처리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