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랑제일교회 확진 193명…이낙연 “전광훈 보석취소 검토해야”

사랑제일교회 확진 193명…이낙연 “전광훈 보석취소 검토해야”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8-16 11:44
업데이트 2020-08-16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광훈 목사. 연합뉴스
전광훈 목사. 연합뉴스
“코로나 종식 위해 애쓴 노력 헛되게 만들어
경찰은 불법행위자 찾아내 엄정 처벌해달라”


더불어민주당 8·29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낙연 후보는 16일 일부 보수단체의 광복절 집회와 관련해 “검찰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에 대한 보석 취소 신청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 목사는 수천명이 모이는 집회를 지속해서 열면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애쓴 방역 당국의 노력을 헛되게 만들고 있다. 경찰은 불법행위자를 찾아내 엄정 처벌해달라”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에도 일부 보수단체들이 광복절 집회를 감행했다.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사랑제일교회도 참석했는데, 전 목사는 ‘우리가 바이러스 테러를 당했다’고 황당한 주장을 한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자칫 수도권이 대규모 집단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중한 상황”이라면서 “경각심이 무뎌졌다.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가 절실하다. 당국은 확산 최소화에 총력 대응해달라”고 강조했다.

전 목사가 이끄는 사랑제일교회는 전날 신고한 경복궁역 인근 상경집회에 대해 금지 통보를 받았지만 전국 신도들에게 다른 집회에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이날까지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전국에서 193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서울 코로나19 신규확진자 146명 중 107명이 사랑제일교회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
광화문 집회 나온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나온 전광훈 목사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정부 및 여당 규탄 관련 집회에서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 2020.8.15 연합뉴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