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용을 구속하라” 삼성본관서 농성…왜?

“이재용을 구속하라” 삼성본관서 농성…왜?

최선을 기자
입력 2017-01-11 15:28
업데이트 2017-01-11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용을 구속하라”
“이재용을 구속하라” 박근혜 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 재벌구속특별위원회가 11일 서울 서초구 삼성 본관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며 기습 농성을 벌였다.
퇴진행동 제공
박근혜 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 재벌구속특별위원회(이하 퇴진행동 재벌구속특위)가 11일 서울 서초구 삼성 본관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수사를 요구하며 기습 농성을 벌였다.

퇴진행동 재벌구속특위 소속 20여명은 이날 낮 12시 10분쯤 이 부회장의 범죄를 고발하고 구속수사를 촉구하기 위해 삼성 본관으로 진입해 기습 시위를 벌이다 10여분 만에 경비 관계자들에게 끌려 나왔다. 경찰에 연행된 사람은 없었다.

퇴진행동 재벌구속특위 측은 “삼성 합병을 둘러싼 뇌물수수 범죄의 증거와 정황이 나타나고 있지만 이 부회장과 삼성 관계자들은 자신들이 ‘강압에 의한 피해자’라며 진실을 기만하고 피의자가 아닌 참고인 조사를 받고 있다”면서 “반드시 죗값을 치르게 해야 하며 그 첫걸음은 구속 수사”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삼성 본관 앞에서 ‘이재용 구속촉구’ 촛불집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이날 이 부회장에게 12일 서울 대치동 특검사무실에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이 부회장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경영권 승계 문제가 달린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건에 대해 도움을 요구했고 그 대가로 최순실-정유라 모녀를 지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