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의 축제’ 바이오 페스티벌 개최

‘생명과학의 축제’ 바이오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4-09-08 00:00
수정 2014-09-08 14: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 기간 함께 열려

충북도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기간에 바이오심포지엄 등 바이오 관련 행사인 ‘바이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제12회 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 경연대회’와 ‘제13회 오송국제바이오심포지엄’, ‘제11회 국제바이오현미경사진공모전’ 등 3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바이오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비즈니스룸에서 제12회 국제바이오·의과학 실험 경연대회가 열린다.

전국 초·중·고교생 160개 팀, 320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37개팀 111명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및 도지사상 등이 수여된다.

내달 10일부터 이틀간 CV센터(커뮤니케이션·벤처연구센터)에서 바이오 관련 학회, 연구소,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13회 오송국제바이오심포지엄이 열린다.

’유전자 및 세포치료제 글로벌 신약개발, 제품화 현황’을 주제로 열리는 이 심포지엄에는 글로벌 신약을 다수 보유한 미국 암젠사 제니퍼(Jennifer Gansert) 박사가 기조연설을 하고 백혈병 치료제로 유명한 노바티스사의 조너선(Jonathan Sun) 박사가 강연하는 등 세계적인 바이오 관련 인사 25명이 참석한다.

이 밖에도 생명체의 아름다움을 마이크로 세계로 표현하는 제11회 바이오현미경 사진공모전도 함께 열린다. 현미경 사진공모전의 역대 당선작도 엑스포 기간에 전시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