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송출연 공동모금회장 ‘구설’

방송출연 공동모금회장 ‘구설’

입력 2011-01-12 00:00
업데이트 2011-01-12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널 모금비리 비판에 격분 방송후 진행자에 항의 소동

공중파 방송에 출연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임 회장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유명 아나운서가 눈물을 흘리는 일이 벌어졌다.

이미지 확대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11일 방송계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함께 출연한 패널들이 공동모금회 비리를 거론하며 비판적인 발언을 하자 불쾌한 반응을 보이며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당시 보건복지부 감사 과정에서 드러난 비리에 대해 패널들이 잇따라 문제를 제기하자 분을 못 이겨 방송이 끝난 뒤 “KBS 사장 나오라.”며 화를 냈다고 프로그램 관계자는 전했다.

이 회장은 “왜 나에게 발언 기회를 덜 줬느냐. 우리가 인격적으로 모욕을 받을 짓을 한 것이냐.”며 프로그램 진행자들을 다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이 계속해서 화를 내자 김재원·이금희 아나운서와 KBS 관계자들이 나서서 그를 말렸고, 이 과정에서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이금희 아나운서가 눈물까지 흘렸다고 당시 상황을 목격한 프로그램 관계자는 전했다.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지켜본 한 방청객은 “공동모금회가 잘돼야 한다는 취지로 문제를 지적했는데 이 회장은 자신을 모독한 것으로 받아들인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공동모금회 관계자는 “당시 패널 등이 공동모금회를 비판하며 발언 기회를 거의 주지 않았다.”면서 “자기 생각을 솔직하게 얘기한 것으로, 크게 문제가 불거질 상황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신임 이 회장은 2008년 한국인 최초로 국제로터리 회장을 지냈으며, 공동모금회 비리 사건이 불거진 직후인 지난달 중순 제7대 공동모금회장으로 취임했다.

안석기자 ccto@seoul.co.kr
2011-01-12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