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기영 집에서 4명 DNA 나왔다”…대체 무슨 일?

“이기영 집에서 4명 DNA 나왔다”…대체 무슨 일?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3-01-03 20:20
업데이트 2023-01-04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술 번복해 매장 추정지 수색 집중
경찰 “현재까지 추가 피해자 없어”
4일 사건 검찰 송치
포토라인서 얼굴 공개될지 ‘관심’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신상공개…31세 이기영.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신상공개…31세 이기영.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택시기사와 동거녀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을 수사 중인 경찰이 증거물에서 4명의 DNA(유전자)를 확보했다.

3일 경기 일산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씨의 경기 파주시 집 등에서 확보된 혈흔과 머리카락 등에서 남성 1명, 여성 3명의 DNA가 나왔다는 결과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회신받았다.

경찰은 이를 토대로 DNA의 신원 확인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미 사망한 피해자와 이씨 집에 드나든 가족이나 주변인 등을 대상으로 DNA 대조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증거물에서 남성 1명과 여성 3명의 DNA를 확보만 한 상태로, 감식 결과에 따르면 현재까지 추가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기영 “전 연인 시신, 강가에 묻어” 진술 바꿔…수색작업 중
이날 이기영은 전 연인 A씨의 시신을 강변에 버린 게 아니라 하천 근처에 묻었다고 진술을 바꿔 경찰이 수색 작업에 나섰다.

경찰은 이기영이 특정한 장소에 수색인력과 수색견을 동원해 A씨 시신을 찾고 있다.

해당 장소에 수색견을 투입했는데, 이기영이 지목한 장소에서 수색견이 발견 징후를 보였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강추위에 땅이 얼어 있는 상태라 시신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

앞서 이기영은 지난해 8월 A씨를 살해한 뒤 캠핑용 루프백에 담아 하천에 버렸다고 진술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하천을 중심으로 수색 작업에 나서는가 하면, 시신이 폭우에 떠내려갔을 수 있다고 보고 수중 수색을 벌였다.

다만 인근 군부대의 지뢰 위험 경고 등이 있어 육로 수색은 한정적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택시 기사 살해 혐의로 붙잡힌 이기영(31).
택시 기사 살해 혐의로 붙잡힌 이기영(31).
범죄 심리 전문가들은 이기영의 성향이나 범죄 패턴으로 봤을 때 추가 피해자가 있을 우려가 크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최근 1년간 이기영과 연락한 주변인에 대해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찰은 이기영을 상대로 ‘사이코패스(반사회적 인격장애)’ 검사를 진행했고, 4일 검찰에 송치한다.
그래픽 이해영 기자
그래픽 이해영 기자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