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 와중에 美로 휴가 간 안철수

이 와중에 美로 휴가 간 안철수

손지은 기자
손지은,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7-31 21:58
업데이트 2022-08-01 0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 우상호 “수습 안 하고 미국행”
安 “인터넷시대에 도피라니” 발끈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2022.5.9 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2022.5.9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함께 곤두박질치는 위기 속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미국으로 여름휴가를 떠났다. 차기 당권 주자로 분류되는 안 의원이 민감한 시기에 자리를 비우자 더불어민주당에선 ‘도피성 거리두기 휴가’라는 비판이 나왔다.

안 의원은 부인 김미경씨와 함께 지난 30일 딸 안설희씨를 만나고자 미국으로 출국했다. 설희씨는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UC샌디에이고대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안 의원 측은 31일 통화에서 “최근 당 상황이 2~3일 사이 급박하게 돌아간 것이고, 이번 휴가는 미리 계획됐던 것”이라고 전했다.

우상호 민주당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집권 여당의 수습 능력이 거의 바닥을 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가운데 제가 주목하는 건 안 의원의 행보”라며 “나름대로 수습 방안을 내고 수습을 위해 뛰어들어야 할 위치인데 어려우면 해외에 가는 모습에서 옛날의 모습이 다시 떠오른다”고 비꼬았다. 안 의원이 2012년 야권 대선후보 단일화 후 도미했던 전례, 2019년 바른미래당 내홍 당시 독일로 떠났던 행적을 꼬집은 것이다.

안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즉각 반박했다. 그는 이날 “민주당 비대위원장께서 아무 당직도 없는 저를 직접 언급하는 걸 보니 가장 신경이 쓰이나 보다”라고 응수했다. 이어 “단일화로 정권교체를 이룬 사람으로서 윤석열 정부에 무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국내에 계신 분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마련 중”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인터넷 시대가 된 지가 언제인데 도피나 거리두기라고 저격하는 건 무슨 생각인지 궁금하다”고 쏘아붙였다.



손지은 기자
고혜지 기자
2022-08-01 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