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힘든 투병 이겨낸 우정” 어른들 울린 소아암 아이들의 춤

“힘든 투병 이겨낸 우정” 어른들 울린 소아암 아이들의 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8-19 10:29
업데이트 2021-08-19 1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시 만나 춤을 추는 아이들
다시 만나 춤을 추는 아이들
“우리 아기들이 어린이가 되어가는 걸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축복이었다.”

친구에게 꽃다발을 건네며 수줍어하는 아이의 영상이 감동을 주고 있다. 소아암을 앓고 있는 두 아이는 투병 생활 내내 서로 의지하며 함께 했고, 마침내 다시 만났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미국 ABC 등 외신들은 두 소아암 환아의 특별한 우정을 전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 어린이 병원에서 처음 만난 세 살배기 맥과 페이슨은 코로나19로 인해 병원의 놀이방과 가족실이 폐쇄되면서 힘겨워했다.

가족과의 면회가 뜸해져 외로워하던 페이슨에게 손을 내민 건 같은 병동에 있던 맥이었다. 맥은 공통의 관심사였던 애니메이션 ‘페파 피그(Peppa Pig)’ 이야기를 꺼내며 페이슨과 빠르게 가까워졌다.

페이슨은 맥에게 애니메이션 영화 ‘닌자거북이(Teenage Mutant Ninja Turtles)’를 추천해줬고, 맥은 페이슨에게 누나들에게서 배운 춤을 전수해줬다.
macky.strong 인스타그램
macky.strong 인스타그램
맥과 페이슨은 입원 치료를 잠시 멈추고 2달 동안 각자 집으로 돌아간 후에도 아이들은 매일 영상 통화로 안부를 물으며 우정을 이어갔다.

그리고 지난달 21일 다시 만난 두 아이는 수줍게 꽃다발을 건네고, 서로 끌어안으며 반가움을 표현했다.

맥의 어머니는 “매일 아침 아들은 ‘언제 페이슨과 놀 수 있느냐’고 묻곤 했다. 우리 아기들이 어린이가 되어가는 걸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축복”이라면서 “인간은 살아가면서 힘든 일을 겪는데, 그럴 때 서로에게 잘해준다면 그 과정이 훨씬 더 좋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꽃다발을 받고 서로를 안아주는 아이들
꽃다발을 받고 서로를 안아주는 아이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