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수진 예언 “김어준 방송에 쥴리 친구 곧 출연할 것”

조수진 예언 “김어준 방송에 쥴리 친구 곧 출연할 것”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7-01 21:56
업데이트 2021-07-01 2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송인 김어준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의 유흥업소 직원 ‘쥴리’로 일하지 않았다는 해명이 정무적으로 납득되지 않는다고 발언

이미지 확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윤 전 총장의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1일 김어준씨의 방송에 ‘쥴리의 친구’가 곧 출연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조 의원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작’에는 ‘쥴리의 친구’가 아마도, 곧, 출연할 수 있을 것 같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생떼탕’처럼…”이라며 김어준씨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발언을 비판했다.

교통방송(Tbs)에서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진행하는 김씨는 이날 윤 전 총장의 아내 김건희씨가 유흥업소 접객원 ‘쥴리’였다는 의혹을 직접 해명한 것에 대해 “정무적으로 납득하기 힘든 지점이 있다”고 말했다.

방송인 김씨는 이날 방송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의미인 걸로 이해가 되는데 이게 정치적으로 과연 정무적으로 맞는 판단이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발언했다. 윤 대표는 “배우자가 이렇게 빨리 등판한 대통령 후보는 처음인 것 같다”면서 “여러 소문이나 이런 것들이 있었기 때문에 해명을 하기 위한 것 같은데, 언론을 잘 아는 분들의 판단은 대개 이런 경우에는 직접 나오는 것이 굉장히 불리하다고 이야기를 한다. 어떤 판단에서 했는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듣기 싫은 이야기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 오히려 직접 인터뷰를 하면서 전 국민이 알게 한 이런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청와대 임명장 수여식
청와대 임명장 수여식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해 7월 25일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와 함께 청와대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한 모습. 2019.7.25 연합뉴스
앞서 김건희씨는 전날 신생 인터넷매체 ‘뉴스버스’와 인터뷰를 통해 ‘유흥주점 접객원 이력’ 등과 같은 속칭 ‘X파일’의 내용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저는 석사학위 두 개에 박사학위까지 받았다”며 “대학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쥴리’를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없다. 이건 그냥 소설이다”고 반박했다. ‘윤석열 X파일’이라며 떠돌아다니고 있는 문서에는 김씨가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에서 ‘쥴리’라는 가명으로 일하다가 윤 전 총장과 만났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는 유부남 검사와 동거, 검사와의 해외 출입국 기록이 삭제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진실은 드러나게 돼 있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방송인 김씨의 ‘정무적 납득’ 발언에 대해 “납득이면 납득이지, ‘정무적 납득’은 대체 뭔가”라고 비판했다.

‘생떼탕’은 지난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장인 어른이 소유했던 땅을 측량하고 생태탕 식당에서 밥을 먹었다는 생태탕집 주인 아들의 발언을 풍자한 것이다. 생태탕집 주인 아들이란 이는 김씨의 방송에 출연해 이와 같이 말했으며, 기자회견을 자처했다가 취소하기도 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