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머스크에 분노한 투자자들 “화성 대신 감옥 가라”

머스크에 분노한 투자자들 “화성 대신 감옥 가라”

유대근 기자
입력 2021-05-23 08:43
업데이트 2021-05-23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매모호한 트윗 또 올려…네티즌 분노 댓글
“가상화폐 지지” 밝혔지만 입장 오락가락
이미지 확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로이터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로이터 연합뉴스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장난성 트윗’을 계속하자 투자자들이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하지만 머스크는 자성하는 대신 가상화폐에 대한 알듯 모를듯한 또다른 트윗을 올리며 투자자의 화를 키우고 있다.

머스크는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충분히 진보한 어떤 마법은 기술과 구별할 수 없다”는 글을 올렸다. 명확한 뜻은 알 수 없지만 이 트윗은 가상화폐 투자자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이 “당신 때문에 돈을 잃고 인생을 망쳤다”는 비판 댓글을 달자 이후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가상화폐 때문에 당신에게 화가 난 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22일 올라온 일론 머스크의 트윗 트위터 캡처
22일 올라온 일론 머스크의 트윗
트위터 캡처
머스크는 그동안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발언을 해왔다. 일관성없이 오락가락하는 그의 입장에 가상화폐 가격은 급등락은 반복해왔다. 그는 올해 1월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에 ‘#비트코인’이라고 올렸고, 2월에는 테슬라가 비트코인 15억달러를 매수했으며 비트코인으로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언급을 했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은 4월 중순 6만 3000달러선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머스크는 이달 12일 트위터에 느닷없이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중단하겠다“고 올렸고, 비트코인 가격은 급락했다. 또 최근에는 트위터에 “테슬라는 ‘다이아몬드 손’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의 글을 올려 비트코인을 계속 보유하겠다는 뉘앙스를 내비쳤다. 다이아몬드 손은 자신이 가진 주식 등의 가격이 하락해도 바로 팔지 않고 오를 때까지 버텨 수익을 내는 투자자를 뜻하는 은어다.

머스크는 22일 올린 또 다른 트윗에서 “진정한 전투는 법정통화와 가상화폐 사이에 있다. 모든 것을 고려할 때 나는 후자(가상화폐)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지지의 뜻을 밝힌 것이다.

세계적 갑부의 장난성 트윗에 돈을 잃은 투자자들은 머스크를 향해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가상화폐를 지지한다는 머스크의 트윗에 “당신은 더 많은 쓰레기 글을 트윗하며 시장을 뒤흔들 것”,“시세조종으로 당신은 화성 대신에 감옥에 갈 것”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