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충원 찾은 오세훈, 방명록엔 ‘다시 뛰는 서울 바로 서는 대한민국’

현충원 찾은 오세훈, 방명록엔 ‘다시 뛰는 서울 바로 서는 대한민국’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4-08 08:41
업데이트 2021-04-08 0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번째 임기 첫 일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2021.4.8  [국회사진기자단]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2021.4.8 [국회사진기자단]
4·7 보궐선거로 10년 만에 서울시장직에 복귀한 오세훈 시장이 8일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로 세 번째 임기를 시작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8시쯤 현충원을 찾아 헌화와 참배를 했다. 방명록에는 ‘다시 뛰는 서울시 바로 서는 대한민국’이라고 썼다.

그는 첫 일정에 대한 소감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어려운 서울시민 여러분을 잘 보듬고 챙기는 그런 서울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처음 결재할 사안에 대해선 “시청에 들어가서 한번 일단 보고를 받아보고 현황을 파악해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서울시 공동경영을 묻는 질문에는 “어제 브리핑 때 말씀드렸다”고 짧게 답했다.

앞서 오 시장은 이날 새벽 당선이 확정된 현장에 함께한 안 대표에게 감사를 표하며 “서울시 공동경영은 정책 공조 시작에 바탕을 둘 것이다. 시정을 함께 의논하고 챙겨가는 모습을 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오 시장은 오전 8시 50분쯤 서울시청으로 첫 출근해 1층 로비에서 환영 행사에 참석해 직원들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취임 소감을 밝힐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