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암 투병 연인과 결혼…채드윅 보스만의 마지막 사랑

암 투병 연인과 결혼…채드윅 보스만의 마지막 사랑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8-30 20:58
업데이트 2020-08-30 2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테일러 시몬 레드워드, 채드윅 보스만 사망 전 결혼

채드윅 보스만과 그의 연인 테일러 시몬 레드워드 AP연합뉴스
채드윅 보스만과 그의 연인 테일러 시몬 레드워드 AP연합뉴스
마블 영화 ‘블랙팬서’에서 와칸다의 국왕 티찰라 역을 맡았던 배우 채드윅 에런 보즈먼이 43세의 젊은 나이로 하늘의 별이 됐다. 채드윅 보스만은 지난 4년간 대장암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면서도 영화를 찍으며 팬들을 만났다.

채드윅 보스만의 투병 생활에는 2015년부터 교제해 온 오랜 연인 가수 테일러 시몬 레드워드가 함께 했다. 대장암 4기, 남은 생이 얼마 남지 않은 걸 알았지만 두 사람은 사망 몇 달전인 2019년 10월 결혼해 부부가 됐고 조용한 결혼생활을 했다.

채드윅 보스만의 사망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은 물론 그와 연기를 함께 한 스타들 역시 그가 생전 출연했던 영화의 모습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하며 그를 추모하고 있다.

마블 영화 3편에 함께 출연한 스칼릿 조핸슨은 성명을 통해 “채드윅은 매우 감정이 풍부하고 강렬한 배우였을 뿐만 아니라 너무나 친절하고 사려 깊으며 재미있고 온화한 사람”이라며 고인을 기렸다.

채드윅 보스만 동료들 추모글 이어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채드윅 보스만 인스타그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채드윅 보스만 인스타그램
‘아이언맨’ 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도 트위터에서 “자신의 생명을 위해 사투를 벌이면서도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것이 바로 영웅적인 일”이라고 그를 추억했다.

마블 코믹스의 라이벌인 DC코믹스는 트위터에 블랙팬서로 분한 보즈먼의 사진을 게시하면서 “세계관을 초월한 영웅에게. 와칸다 포에버”라고 적었다. 팝스타 비욘세는 블랙팬서에서 와칸다의 왕을 연기한 보즈먼을 가리켜 “편히 잠드소서 왕이시여”라는 글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렸다.

정치 지도자, 사회 저명인사들도 일제히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젊고 재능있는 흑인이 됐고, 그 능력을 아이들이 우러러볼 만한 영웅이 되는 데 사용했고, 이 모든 일을 고통 속에서 해냈다”고 추모했다.

마틴 루서 킹 목사의 장남인 인권운동가 마틴 루서 킹 3세는 “4년의 긴 암투병에도 불구하고 계속 싸우고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다. 그가 그리울 것”이라며 안타까워했다.

뉴욕타임스(NYT)와 허핑턴포스트 등 다수 미 언론도 보즈먼이 암투병 중에도 이를 알리지 않고 수많은 영화를 찍었다는 점에서 “현실 세계의 진짜 슈퍼히어로”라고 극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