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응원을 소재로 삼은 또 하나의 광고도 화제다.KTF는 기존 스포츠 광고 형식을 철저하게 깨뜨리며 축구 경기 장면이 없는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그러나 누구나 축구를 소재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한민국 축구팀 공식 응원 유니폼이 돼 버린 빨간 티셔츠를 입고 있는 젊은이. 갑자기 젊은이가 서울 명동의 수많은 인파속에 메가폰으로 외치기 시작한다.“우리 미칩시다! 미쳐서 외치면 우리는 또 할 수 있습니다! 독일까지 들리도록 뜨겁게 뜨겁게 외칩시다! 대∼한민국, 대∼한민국.”길가던 시민들이 젊은이를 중심으로 둥그렇게 모여들더니 함께 박수를 치고, 같이 구호를 외친다.32초간의 광고는 모든 장면이 연출없는 현장 그대로의 모습이다. 조원석 감독이 인위적인 연출을 자제했다. 대신 카메라 맨 8명이 카메라를 숨긴 상태에서 대한민국을 외치는 젊은이에게 반응하는 시민의 다양한 표정과 느낌을 담아낸 ‘몰카’다.
광고를 통해 KTF는 ‘불광불급(不狂不及)’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미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는 간결한 메시지를 통해 다가오는 독일 월드컵에서 국가 대표팀이 선전할 수 있도록 온 국민의 관심과 사랑, 열정을 하나로 모으자는 것이다.
이기철기자 chuli@seoul.co.kr
대한민국 축구팀 공식 응원 유니폼이 돼 버린 빨간 티셔츠를 입고 있는 젊은이. 갑자기 젊은이가 서울 명동의 수많은 인파속에 메가폰으로 외치기 시작한다.“우리 미칩시다! 미쳐서 외치면 우리는 또 할 수 있습니다! 독일까지 들리도록 뜨겁게 뜨겁게 외칩시다! 대∼한민국, 대∼한민국.”길가던 시민들이 젊은이를 중심으로 둥그렇게 모여들더니 함께 박수를 치고, 같이 구호를 외친다.32초간의 광고는 모든 장면이 연출없는 현장 그대로의 모습이다. 조원석 감독이 인위적인 연출을 자제했다. 대신 카메라 맨 8명이 카메라를 숨긴 상태에서 대한민국을 외치는 젊은이에게 반응하는 시민의 다양한 표정과 느낌을 담아낸 ‘몰카’다.
광고를 통해 KTF는 ‘불광불급(不狂不及)’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미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는 간결한 메시지를 통해 다가오는 독일 월드컵에서 국가 대표팀이 선전할 수 있도록 온 국민의 관심과 사랑, 열정을 하나로 모으자는 것이다.
이기철기자 chuli@seoul.co.kr
2006-02-28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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