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팝의 전설’ 프린스, 자택서 숨진 채 발견…충격

‘팝의 전설’ 프린스, 자택서 숨진 채 발견…충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22 05:55
업데이트 2016-04-22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린스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프린스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노래 ‘퍼플 레인’(Purple Rain)으로 유명한 미국의 팝가수 프린스(57)가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외곽 카버 카운티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미국 언론이 21일 보도했다.

프린스의 사인은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이 현재 프린스의 자택에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프린스의 홍보담당자인 이벳 노엘 슈어는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프린스가 숨진 채 집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카버 카운티 경찰국은 “사망자의 친척이 와서 신분을 확인할 때까지 사망자 정보를 공개할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

프린스는 앞서 지난 15일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공연을 마치고 비행기로 이동하던 중 몸에 이상을 호소했으며, 이 때문에 일리노이 공항에 비상착륙한 뒤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일간지 애틀랜타 저널 컨스티튜션에 따르면, 프린스는 건강상의 이유로 이달 초 최소 한 차례 애틀랜타 공연을 취소했고 며칠 후에야 무대에 섰다.

당시 일리노이 주 공항 비상 착륙 후 슈어는 CNN 방송에 “프린스가 집에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프린스는 그때 감기를 심하게 앓아 수주 간 고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수이자 작곡가, 연주자인 프린스는 가장 창의적인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꼽혔다. 그는 2004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입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