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만에 1만명… 아시아나 “타국 확대 운영”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정보기술(IT)투어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12일 인천공항 1층 밀레니엄 홀에서 열린 ‘아시아나 IT 관광투어 1만명 돌파 기념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류광희 여객본부장, 1만번째 손님인 중국인 관광객 리징, 1만1번째 손님인 류웨이웨이.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6월 27일부터 한국의 첨단 IT분야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들을 겨냥, 아시아나항공의 중국 모든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여행 상품에 한국의 첨단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 서초동 딜라이트 전시관, 상암동 파빌리온 전시관, 용산전자상가 방문은 물론 서울·제주 관광까지 포함했다. 그 결과 3개월 만에 이용자가 1만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류광희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IT 투어는 한류, K팝의 선풍적인 인기에 이어 IT 강국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국격을 제고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앞으로 중국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중국 단일 최대 규모(1만 1200명)로 내방한 바오젠그룹 단체관광객 중 6944명과 웅진코웨이 중국법인(1750명) 인센티브 관광객 중 700여명을 유치하는 등 신한류 열풍 이어가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0-13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