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가 왜곡된 교과서를 통해 그들의 청소년에게 그릇된 역사를 주입시키려 하고 있다.하지만 우리 국민의 반응은 어떤가.일부 시민단체와 네티즌들이 일본 역사교과서왜곡저지 운동과 일제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긴 하지만대다수 국민들의 적극적인 대응이 없는 형편이다.
모 일간지에서 사교육시장에도 일제가 범람한다는 기사를읽었다.일본의 제품,그것도 감수성 예민한 우리의 자라나는 아들 딸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교육제품이 일본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이들이 연간 몇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국내 굴지의 교육업체로성장하고 있다니 안타깝다.
세계화시대에 선진 교육기법과 교재를 배우는 것은 당연하다.하지만 무분별한 교육시장 침탈이 이대로 방치될 경우경제적 손실은 물론 교육기법의 대일종속및 파탄,교육풍토의 식민지화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일본이 단순히 선진국이므로 우리가 그들의 모든 기술이나 문화,심지어 교육까지도 수입해야 하는지 그 사용자인 여러 학부모들에게묻고 싶다.
나준호 [경기도 안산시 사동]
모 일간지에서 사교육시장에도 일제가 범람한다는 기사를읽었다.일본의 제품,그것도 감수성 예민한 우리의 자라나는 아들 딸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교육제품이 일본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이들이 연간 몇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국내 굴지의 교육업체로성장하고 있다니 안타깝다.
세계화시대에 선진 교육기법과 교재를 배우는 것은 당연하다.하지만 무분별한 교육시장 침탈이 이대로 방치될 경우경제적 손실은 물론 교육기법의 대일종속및 파탄,교육풍토의 식민지화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일본이 단순히 선진국이므로 우리가 그들의 모든 기술이나 문화,심지어 교육까지도 수입해야 하는지 그 사용자인 여러 학부모들에게묻고 싶다.
나준호 [경기도 안산시 사동]
2001-07-30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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