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이 ‘독자생존’의 길로 바짝 다가서고 있다.99년 8월 워크아웃에 들어갈 때만 해도 부채규모를 파악할수 없을 정도로 골치덩어리 회사였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차입금 1조1,013억원을 포함해 부채가 무려 2조5,930억원에 달했다.그러나 불과 1년8개월만에워크아웃에서 조기졸업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큰 기업으로평가받고 있다.
올 초 대우중공업에서 완전 분리된 이후 3개월 동안 채권단에 갚은 차입금은 무려 2,324억원이다.15일에도 1,000억원을 갚았다.대우조선이 흑자경영으로 돌아선 데는 최근조선업계의 호황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1·4분기에 이미 1,004억원의 경상이익을냈으며,올 연말까지는 2,200억원의 경상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채권단은 상반기 결산이 나오면 현금흐름 등을 파악해 이르면 8월중 대우조선이 워크아웃기업에서 졸업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
주병철기자
지난해 말 기준으로 차입금 1조1,013억원을 포함해 부채가 무려 2조5,930억원에 달했다.그러나 불과 1년8개월만에워크아웃에서 조기졸업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큰 기업으로평가받고 있다.
올 초 대우중공업에서 완전 분리된 이후 3개월 동안 채권단에 갚은 차입금은 무려 2,324억원이다.15일에도 1,000억원을 갚았다.대우조선이 흑자경영으로 돌아선 데는 최근조선업계의 호황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1·4분기에 이미 1,004억원의 경상이익을냈으며,올 연말까지는 2,200억원의 경상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채권단은 상반기 결산이 나오면 현금흐름 등을 파악해 이르면 8월중 대우조선이 워크아웃기업에서 졸업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
주병철기자
2001-06-16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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