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블론세이브 줄여 팀 우승 도울 것”

“블론세이브 줄여 팀 우승 도울 것”

입력 2015-01-28 00:12
업데이트 2015-01-28 0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승환 출국… 새달 캠프 합류

“메이저리그 진출? 시즌 뒤 결정해도 늦지 않다.”

괌에서 개인 훈련을 마치고 잠시 귀국한 오승환(33·한신)이 27일 김포공항을 통해 일본 오사카로 떠났다. 오승환은 오사카에서 짐을 정리한 뒤 새달 1일 시작되는 오키나와 캠프에 합류해 본격적인 팀 훈련에 돌입한다.

이미지 확대
오승환 연합뉴스
오승환
연합뉴스
오승환은 “지난해 체력 저하로 시즌 중반 고전했다. 괌에서 체력 훈련에 집중했고 만족할 정도로 체력을 키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블론세이브를 줄이고 평균자책점을 낮추며 팀 우승을 돕겠다. 특정 팀(요미우리)에 약한 모습도 떨치겠다”고 다짐했다.

또 “지난해(최고 구속 157㎞)보다 구속이 더 나오고 높은 구속을 오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속과 구위에 대한 의욕도 드러냈다. 그러면서 “포크볼 계열의 변화구 구사율도 높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뒤 거취와 관련해서는 “일단 올해 내가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고 나서 생각할 것이다.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여러 기회가 오지 않겠나”라며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는 시즌 뒤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입장을 보였다.

오승환은 “2년째가 되니 캠프 합류를 앞두고 마음이 한결 편안하다. 긴 시즌을 기복 없이 잘 던지고 싶다”고도 했다. 여유 있게 긴 시즌을 준비하겠다는 것이다.

지난해 오승환은 일찍 구위를 끌어올렸다. 일본 데뷔 첫해였던 만큼 스프링캠프부터 ‘돌직구’를 뿌리며 한신의 믿음을 사야 했다. 하지만 39세이브(2승4패), 평균자책점 1.76의 놀라운 투구로 센트럴리그 구원왕에 올라 올해는 ‘오버 페이스’할 필요성이 사라졌다.

향후 거취와 맞물리면서 오승환의 두 번째 시즌은 시선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5-01-28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