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광래 “한·일전에 지동원 부르지 않겠다”

조광래 “한·일전에 지동원 부르지 않겠다”

입력 2011-08-01 00:00
업데이트 2011-08-01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른쪽 날개로는 남태희-손흥민 경쟁”

조광래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는 10일 예정된 일본 대표팀과의 평가전에 지동원(선덜랜드)을 부르지 않기로 했다.

조 감독은 1일 연합뉴스와의 전화인터뷰에서 “지동원은 아직 프리시즌 한 경기를 남겨놓고 있고 소속팀이 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전(13일)에 뛰게 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첫 시즌의 첫 경기가 중요한 만큼 이번에는 부르지 않는 게 낫다”고 밝혔다.

조 감독은 애초 한·일전에 나설 24명의 선수를 발표하면서 지동원에 대해선 ‘소속팀이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 지동원을 베스트 멤버로 기용하면 소집하지 않겠다’는 단서를 달았다.

이에 대해 조 감독은 “아직 구단에서 정식으로 통보가 오지 않았지만 에이전트를 통해 이번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를 보고 베스트 선발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이번에는 부르지 않는 게 낫다는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지동원이 아직 현지 적응을 제대로 하지 못한 만큼 리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다”며 “이번에 부르지 않으면 9월에 시작하는 브라질 월드컵 3차 예선에 뽑는 데 유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 감독은 프리시즌 연습경기에서 정강이뼈가 부러져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이청용(볼턴)의 빈자리를 맡을 대체 요원으로는 손흥민(함부르크)과 남태희(발랑시엔)를 놓고 저울질하고 있다.

손흥민은 2011-2012 독일 분데스리가 개막을 앞두고 치른 프리시즌 경기에서 무려 18골을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쳤다.

조 감독은 “손흥민을 오른쪽으로 써 볼 생각도 있다”며 “최근 움직임도 좋고 많이 성장한 것 같다. 지금 상태라면 오른쪽으로 한번 기용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남태희는 최근 점검해보니 몸 상태가 나쁘지 않다”며 “기술이 좋은 선수인 만큼 이번 한·일전을 통해 손흥민과 비교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