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벽 몰래 경찰 집 턴 이웃집 남자 잡고보니 검찰청 직원

새벽 몰래 경찰 집 턴 이웃집 남자 잡고보니 검찰청 직원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8-01 08:36
업데이트 2017-08-01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만취한 검찰직 공무원이 새벽에 경찰관이 사는 집에 침입해 여성 블라우스를 훔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검찰직 공무원은 법무부나 검찰청 등에서 범죄사건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일을 하거나, 검사가 하는 범죄수사와 공소유지 등 검찰 사무를 옆에서 보조하는 일을 하는 공무원이다.
경찰 집 턴 이웃집 남자 잡고보니 검찰 직원
경찰 집 턴 이웃집 남자 잡고보니 검찰 직원 서울신문DB
부천 원미경찰서는 야간주거침입절도 혐의로 인천지검 부천지청 소속 검찰직 공무원 A(35·8급)씨를 불구속 입건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한국일보가 1일 보도했다.

A씨는 지난달 6일 새벽 2시 20분쯤 부천 소재 공무원임대아파트에 사는 B(35)씨 집을 침입해 옷장을 뒤져 여성 블라우스를 훔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열려 있던 B씨 집(1층) 베란다 창문을 통해 무단 침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B씨는 옷장이 있는 작은 방에서 인기척을 느끼고 거실로 나가 조명을 켰다. ‘사람이 깨어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었다. 이에 A씨는 곧바로 달아났다.

B씨는 경찰관인 남편에게 야간에 누군가가 침입했다는 사실을 알렸고, 사건 현장으로 출동한 경찰이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폐쇄회로(CC)TV를 살펴본 결과 범인은 같은 아파트 앞 동에 사는 A씨로 밝혀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건 당일 술에 만취해 아무 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진술했지만, 범행 일부를 인정하고 직접 적은 사과편지를 피해자 집 우편함에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