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관이 교통사고 도주 후 21시간만에 출두… 음주운전 은폐 의혹

경찰관이 교통사고 도주 후 21시간만에 출두… 음주운전 은폐 의혹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17-01-09 10:40
업데이트 2017-01-09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통사고를 낸 뒤 도주했던 울산의 한 경찰관이 사고 발생 21시간 만에 경찰서를 찾아와 조사를 받았다. 음주운전을 숨기기 위한 도주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사고 있다.

울산지방경찰청은 지난 주말 울산 동구의 한 교차로에서 교통사고를 낸 뒤 도주한 동부경찰서 소속 A경장에 대해 교통사고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울산경찰청에 따르면 A경장은 지난 7일 오전 0시 2분쯤 동구의 한 교차로 인근에서 유턴 중이던 개인택시를 들이받은 후 차를 몰고 1㎞가량을 달아나다 막다른 길에 이르자 차량까지 버리고 도주했다. 50대의 피해 택시기사 B씨는 A경장을 추격하다 놓친 뒤 뺑소니 사고를 경찰에 신고했다. B씨는 사고로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었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A경장의 집으로 찾아갔으나 아무도 없어 휴대전화로 연락을 취했다. 전화를 받은 A경장은 “경찰서에 출두해 조사받겠다”고 말한 뒤 연락을 끊었고, 사고발생 21시간여 뒤인 같은 날 오후 9시 40분쯤 동부경찰서에 나와 조사를 받았다.

A경장은 “개인사 때문에 심란해서 바닷가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사고가 났고, 경황이 없어 도주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경장을 도로교통법 위반(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입건하고, 음주 상태를 확인했으나 상당한 시간이 지나 음주사실이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A경장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을 했는지, 음주 사실을 숨기려고 도주했는지 등을 조사해 징계할 방침이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