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포츠센터 실소유주 의혹 도의원 12시간 경찰 조사

스포츠센터 실소유주 의혹 도의원 12시간 경찰 조사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8-01-25 23:34
업데이트 2018-01-25 2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명이 숨진 충북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 원인 등을 수사중인 충북지방경찰청 수사본부가 25일 강현삼(59·자유한국당) 충북도의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12시간 가량 강도높은 조사를 벌였다.

강 의원은 스포츠센터 실소유주라는 소문이 파다한데다, 스포츠센터 경매비리에 개입했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 업무상과실치사상 등의 혐의로 구속된 건물주 이모(54)씨는 강 의원의 처남이다. 지역에서 빵집을 운영하던 이씨가 스포츠센터 건물을 인수할 만큼의 경제력이 없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강 의원이 이씨의 이름을 빌려 스포츠센터를 낙찰받았다는 게 지역주민들의 얘기다.
이미지 확대
지난달 21일 발생한 화재로 29명이 숨진 제천 하소동 스포츠센터 건물.
지난달 21일 발생한 화재로 29명이 숨진 제천 하소동 스포츠센터 건물.
강 의원은 스포츠센터 경매 과정에서 유치권을 허위로 행사한 혐의로 지난 19일 구속된 스포츠센터 8, 9층 임차인 정모(59)씨와 공모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정씨는 지난해 5월 법원에 허위 유치권 신고서를 제출하는 방법으로 당시 건물을 낙찰받은 사람이 구매를 포기하게 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이씨가 스포츠센터 새 주인이 됐다. 강 의원과 정씨는 고교동창이다. 경찰은 이날 스포츠센터 실소유주가 누구인지와 스포츠센터 경매 과정에 강 의원이 관여했는지를 집중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10시 30분쯤 조사를 마친 강 의원은 “알려진 의혹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짧게 입장을 밝힌 뒤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경찰은 이날 강 의원의 아내도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소방당국의 초기대응 부실 여부도 수사중인 경찰은 이번 화재로 직위해제된 이상민 전 제천소방서장 등 소방지휘부를 조만간 소환해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앞서 경찰은 충북도소방본부 등을 압수수색하고 화재 당시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과 충북소방본부 상황실 직원들을 조사했다.

제천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