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문재인, 힐러리 클린턴의 길을 가야”

박지원 “문재인, 힐러리 클린턴의 길을 가야”

입력 2015-01-09 09:19
업데이트 2015-01-09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 당권 도전에 나선 박지원 후보가 9일 경남지역을 공략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당권 도전에 나선 박지원 후보가 9일 낮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당 사무실 근처 음식점에서 경남지역 시·군의원 10여명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당권 도전에 나선 박지원 후보가 9일 낮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당 사무실 근처 음식점에서 경남지역 시·군의원 10여명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 후보는 이날 낮 새정치민주연합 경남도당 사무실 근처 음식점에서 경남 기초의회 의원 10여명과 오찬을 하며 “당 대표가 되면 싸울땐 싸우고 할말하는 감동적인 협상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 대표, 대선후보를 분리해서 뽑아야 한다는 평소 지론을 이야기하며 경쟁자인 문재인 후보에 대해 “미국 민주당의 유력 대선주자 중 한명이면서도 당권에 도전하지 않은 힐러리 클린턴의 길을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 후보는 대선에서 역대 야당후보 가운데 최다득표를 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자산으로 (당 대표 대신) 대선후보로 나가야 한다”며 지적했다.

박 후보는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은 친노(親盧), 비노(非盧)가 7년간 싸워 대선에서 실패했다”며 “박지원이 대표가 되더라도 탈당하거나 신당에 참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전에는 창원호텔에서 지역위원장, 도의원 등과 조찬간담회를 열고 “전략지역 당 지지율을 높여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이들을 상대로 당 지지율 10% 제고를 위한 경남·부산·울산·대구·경북·강원 등 6개 전략지역 비례대표 할당제 도입을 집중적으로 부각시켰다.

또 당 혁신 10대 공약으로 비례대표 석패율제를 도입하고 공직선거법 개정이 안 되면 6개 전략지역에 비례대표 2명씩을 배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밖에 좋은 후보 공천을 위한 공천심사위원회 폐지와 지방선거 공천권 시·도당에 대폭 이양 등 당 혁신 10대 공략을 내세우며 “이번 전당대회를 총선 승리와 정권 교체 첫걸음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