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이르면 이번주 세종시 특별기자회견

MB,이르면 이번주 세종시 특별기자회견

입력 2010-01-11 00:00
업데이트 2010-01-11 0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주 중에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한 특별기자회견을 가질 것으로 11일 알려졌다.

여권 핵심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 대통령이 세종시 문제에 대해 직접 국민에게 설명하고 설득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라면서 “가급적 이번주 중에 하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는 최근 이 대통령의 입장표명 형식을 놓고 대국민담화와 기자회견, 국민과의 대화 등을 검토해 왔으며 현재로선 특별기자회견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세종시 수정에 대해 국가백년대계를 위한 역사적 결단이라는 당위성을 설명한 뒤 국민의 이해를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충청도민에 대해서는 지난 대선에서 정치적 고려에 의해 ‘원안 추진’을 약속한 데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뜻을 전하고, 다른 지역에는 ‘세종시 특혜’로 인한 역차별을 없을 것임을 강조할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 대통령은 지난달 말 대전을 방문해 세종시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힌 데 이어 이달 중 충청지역을 다시한번 방문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한 청와대 참모는 전했다.

이와 함께 청와대는 세종시 발표 이후 핵심 참모들을 언론인터뷰 등에 적극 투입하는 등 여론설득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청와대 한 참모는 “세종시 문제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높을 때 이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히는 게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라면서 “대국민담화의 경우 연초 신년연설을 한데다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라는 지적이 있기 때문에 쌍방향 형식의 기자회견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이 참모는 그러나 “아직 이 대통령의 입장표명 시기나 형식, 충청방문 일정 등은 최종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