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단 50주년 국립합창단 ‘베스트 컬렉션’ 선보여

창단 50주년 국립합창단 ‘베스트 컬렉션’ 선보여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5-31 00:39
업데이트 2023-05-31 0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일 롯데콘서트홀 기념 연주회
“K클래식의 세계화 경쟁력 충분”

이미지 확대
올해로 창단 50주년을 맞은 국립합창단이 6월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기념 연주회 ‘창작칸타타 베스트 컬렉션’(포스터)을 선보인다.

국립합창단은 30일 “지난 5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대한민국 합창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갈 100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면서 “그동안 국립합창단이 발표한 창작 칸타타의 대표곡들을 한데 엮어 역사적 흐름에 맞는 연출과 무대를 새롭게 재구성했다”고 전했다.

연주회에서 국립합창단은 2019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노래한 ‘동방의 빛’ 중 ‘함성(독립만세)’을 비롯해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담은 ‘훈민정음’, 순국열사를 기리는 ‘나의 나라’ 등을 노래한다. 지난 3월 전임 작곡가 한아름이 세계 초연한 ‘한국합창교향곡’도 부른다. 바리톤 김진추, 소리꾼 이봉근, 고영열 등도 무대에 함께한다.

윤의중 단장 겸 예술감독은 “K클래식을 보여 줄 수 있는 실력을 충분히 갖췄다고 생각한다”면서 “한국 사람들은 소리가 좋아서 같은 곡을 해도 외국 가수보다 압도적인 색을 낼 수 있다. 충분히 세계화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류재민 기자
2023-05-31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