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유승민·나경원 출마해야” 김기현 “安, 대선 불출마 기대”

안철수 “유승민·나경원 출마해야” 김기현 “安, 대선 불출마 기대”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10-11 09:51
업데이트 2022-10-11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지난달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치입문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9.18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지난달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치입문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9.18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1일 차기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와 관련해 흥행을 위해 “저는 유승민, 나경원 두 분 모두 출마하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 다른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안 의원을 향해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라고 견제구를 날렸다.

당권 도전을 선언한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 전당대회는 총선 승리를 위한 당내의 경쟁력있는 선명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 결론이 뻔한 전당대회가 아니라 팽팽한 긴장이 흐르는 흥행할 수 있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썼다. 안 의원은 이날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다는 사실도 동시에 알렸다.

그는 “아시다시피 유 전 의원은 개혁보수를 자처하고 계시고 나 전 의원은 전통 보수를 지향하고 계신다. 저 안철수는 중도 확장성이 있다고 자부한다”며 “세 명의 출마로 국민과 당원들께 총선 승리를 위한 최선의 선택지가 무엇일지를 묻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누가 당 대표가 되느냐보다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안 의원은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총선승리라는 지상목표를 공유하고 계신 안철수 의원의 대선 불출마 선언도 기대하겠습니다!”라고 썼다.

김 의원은 “총선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 전당대회가 되어야 한다는 안 의원의 메시지에 전적으로 동감”이라며 “저도 이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번 전당대회가 당의 역동성을 통한 정반합을 이루어나가는 변증법적 발전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다양한 배경과 생각을 갖고 계신 역량 있는 후보들의 한판승부를 통해 우리 당을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는 정당으로 발전시켜 나갔으면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총선승리라는 지상목표를 공유하고 계신 안철수 의원의 대선 불출마 선언도 기대하겠다”고 남겼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