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이재명의 민주당은 친북인가…한미일 불편하다는 北과 똑같은 시각”

나경원 “이재명의 민주당은 친북인가…한미일 불편하다는 北과 똑같은 시각”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2-10-09 10:56
업데이트 2022-10-09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한미일 연합훈련 “극단적 친일 국방”
나경원 “가짜 평화로는 아무 것도 못 지켜”
“친일 몰이 하다 하다 연합훈련까지”
“연합훈련도 말고 앉아서 당하나”

이미지 확대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6일 본지 인터뷰에서 윤석열 정부 국정 상황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 나 전 의원은 당내 ‘이준석 사태’와 관련해 “청년 정치인인 이준석이 청년정치를 망쳐 놨다”고 맹렬히 비판했다. 김명국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6일 본지 인터뷰에서 윤석열 정부 국정 상황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 나 전 의원은 당내 ‘이준석 사태’와 관련해 “청년 정치인인 이준석이 청년정치를 망쳐 놨다”고 맹렬히 비판했다.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의 차기 당권 주자로 꼽히는 나경원 전 의원이 한미일 연합 훈련을 ‘극단적 친일 국방’이라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9일 “한미일 군사협력을 불편해하는 북한과 똑같은 시각을 가진 이재명의 민주당을 어찌 친북이라 아니 할 수 있겠는가”라고 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어젯밤에도 북한은 단거리탄도미사일 두 발을 쏘았다”며 “말로만 평화, ‘가짜 평화’로는 더 이상 아무것도 지키지 못함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했다. 북한은 이날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2발을 발사했다. 77주년 노동당 창건일(10일) 하루 앞둔 심야 도발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11번째 미사일 도발이다.

나 전 의원이 지적한 이 대표의 발언은 지난 7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발언이다. 이 대표는 한미일 연합훈련에 대해 “극단적 친일 행위로, 대일 굴욕외교에 이은 극단적 친일 국방이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다”며 “한일 관계가 제대로 정립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일본의 자위대를 군대로 공식 인정하는 근거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서는 역사문제, 경제문제를 안보문제인 한일정보공유협정인 지소미아 파기로까지 이어보고자 하더니 이제는 북핵위협 고도화에 안보상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데도 친일타령”이라고 지적했다. 또 “친일 몰이를 하다 하다 이제 한미일 연합훈련에도 갖다 붙인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또 “그럼 연합훈련도 하지 말고 앉아서 당하란 말인가”라고 반문하며 “우리가 북핵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은 한미일 군사협력이다. 그 이유는 차고도 넘친다. 결국 (이 대표가) 군사협력의 불편한 심기를 그리로 갖다 붙인 것”이라고 했다.

손지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