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모비스, ‘모비스 라이브’ 오픈, MZ세대 마케팅

현대모비스, ‘모비스 라이브’ 오픈, MZ세대 마케팅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10-26 17:42
업데이트 2021-10-28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현대모비스 직원이 자택에서 원격 업무 시스템 ‘모비스 온’에 접속해 팀원들과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직원이 자택에서 원격 업무 시스템 ‘모비스 온’에 접속해 팀원들과 화상회의를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MZ세대 맞춤 기업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특히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발행에 나섰다.

주요 뉴스와 직원 인터뷰를 예능 프로그램 콘셉트로 유쾌하게 전하는 ‘므브스뉴스’가 단연 인기다. 최근 2020 도쿄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강채영 선수가 출연해 화제가 됐다.

현대모비스는 브랜드 미디어 사이트 ‘모비스 라이브’(MOBIS LIVE)를 오픈하는 등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미디어 마케팅 강화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발맞춰 재택근무제를 공식 제도로 도입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워크 환경 기반 재택근무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는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월 단위 산정한 근무시간 내에서 자율적으로 출퇴근 시간을 관리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도 전사에 도입했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등 미래 자동차 기술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모비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경진대회’ 참가자를 올해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확대하는 등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1-10-27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