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리대만 입고 요가자세…女 성적 대상화 업체 고발”

“생리대만 입고 요가자세…女 성적 대상화 업체 고발”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14 11:25
업데이트 2021-07-14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 국민청원에 규탄
해당 업체 지난 10일 공식 사과…“악의적 행위엔 법적대응” 경고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여성 모델들이 팬티형 생리대를 착용한 사진을 광고 사진으로 사용해 ‘성 상품화’ 논란을 빚은 업체를 규탄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여성 성적대상화를 일삼는 파렴치한 생리대 업체를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지금까지 그 어떤 생리대 회사에서도 여성이 실제로 생리대만 착용한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제품을 홍보하진 않았다”며 “그런데 이런 상식 밖의 일을 저지르고 도리어 그것을 지적한 여성들을 고소하겠다는 기가 막힌 생리대 업체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마치 아기들이 기저귀를 착용한 것처럼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생리대만 착용한 모습을 찍어서 제품을 홍보하는 게 정상적인가”라고 물으며 “앞으론 아주 생리대를 착용하는 과정까지 다 촬영해서 보여줄 판이다. 과연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관음증과 불법 촬영 및 유포가 아무렇지 않게 일어나는 나라답다”고 비판했다.

또 “여성의 생필품인 생리대조차 성적 대상화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그저 놀랍고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여성들이 언제까지 모멸감을 느껴야 하나? 이 나라에서 여성이 인간다운 대우를 받으려면 대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14일 오전 11시 15분 기준 해당 청원은 총 1만2000명의 동의를 얻었다.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국내 한 생리대 제조 업체가 여성 모델들이 팬티형 생리대만을 입은 모습을 홍보한 사실이 알려지며 성 상품화 논란으로 번졌다.

이에 해당 업체는 지난 10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버나이트 모델 착용 사진에 대해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 말씀드린다”면서 “모델 착용 사진은 여성의 성 상품화가 아닌 다양한 체형의 소비자가 착용해도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촬영했으며, 특정 신체 부위를 부각해 촬영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특정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좌표’를 찍고 악의적인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오프라인 입점 가게에 업무가 힘들 정도로 연락해 정상적인 영업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호소하며 “도를 지나친 악의적인 행위를 하는 인원에 대해서는 현재 자료수집 중이며,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