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이준석 당선에 “하나 돼 대선 승리 향해 나아가자”

유승민, 이준석 당선에 “하나 돼 대선 승리 향해 나아가자”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6-11 14:48
업데이트 2021-06-11 14: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 힘 유승민 전 의원 2021. 6. 7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민의 힘 유승민 전 의원 2021. 6. 7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유승민 전 의원이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 대표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며 “다시 하나 돼 대선 승리를 향해 나아가자”고 전했다.

11일 유승민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우리 정치의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국민과 당원의 마음이 새 지도부를 탄생시켰다”며 “당 대표와 최고위원 당선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썼다.

이어 “국민의 아픔에 공감하고 시대의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을 통합시키는 새로운 정치에 새 지도부가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낙선자들을 향해서는 “최선을 다하신 모든 후보님들, 정말 고생하셨다. 당선되지 못한 후보님들께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치열했던 경선을 뒤로 하고 우리 모두 다시 하나 되어 대선 승리를 위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야권의 대권주자 중 한 명인 유승민 전 의원은 그 동안 바른정당·바른미래당·새로운보수당 등을 거치는 동안 이준석 신임 당 대표와 정치 궤적을 일정 부분 함께해 왔다.

이 때문에 당권 경쟁 과정에서 이준석 신임 당 대표를 ‘유승민계’로 분류하고 당선될 경우 향후 대선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하지 못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유승민 전 의원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준석 후보가 선출되면 사적인 대화를 모두 끊겠다”고 공언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수락연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수락연설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1.6.11 뉴스1
‘유승민계’ 논란에 대해 이준석 신임 당 대표는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한 반감을 이용하는 것으로, 특정 대권주자에 대한 의도가 들어간 움직임”이라며 이같은 공격에 대해 계파정치나 구태로 규정했다.

이날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 대표 경선에서 이준석 대표는 일반국민 여론조사와 당원투표 결과를 합쳐 9만 3392표(전체 대비 43.8%)를 얻어 1위를 차지해 당선됐다.

2위 나경원 후보(7만 9151표, 37.1%)와는 6.7% 포인트 차이의 격차가 났다.

헌정사에서 집권여당 또는 제1야당에서 30대가 당 대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