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대병원 교수진 “단체행동 논의” 비대위 추진

서울대병원 교수진 “단체행동 논의” 비대위 추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9-01 20:38
업데이트 2020-09-01 2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파업중인 전공의가 자신의 입장을 담은 피켓을 들고 있다. 2020.8.27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파업중인 전공의가 자신의 입장을 담은 피켓을 들고 있다. 2020.8.27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들이 정부의 전공의 고발 조치 등 행정처분에 대응하고자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논의 중이다.

1일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협의회는 비대위 구성을 위한 투표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비대위는 서울대 의과대학과 서울대병원 소속 교수들이 모두 모여 전공의 고발 등 정부의 행정처분에 대응하는 단체행동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반이 비대위 구성에 찬성할 경우 비대위를 공식 출범하기로 했다. 출범 시 이광웅 서울대병원 외과 교수가 비대위원장을 맡을 예정이다.

앞서 서울대 의대 교수협의회는 지난달 29~30일 서울대병원 본원·분당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에서 근무하는 전체 교수 532명을 대상으로 전공의 파업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에 근무하는 교수의 70%가 전공의 고발 등 정부의 행정처분이 이어질 경우 사직서를 제출하거나 병원 업무를 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국시가 진행될 경우 채점 등 국시위원으로 참여하지 않겠다는 응답 역시 90%를 넘은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대병원 전체 교수도 이날 성명을 내고 “전공의 고발을 당장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전공의에 가해지는 부당한 처사를 가만히 지켜보지 않겠다. 모든 지위와 신분을 걸고 제자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